목차
서울아산병원, 고령군 쌍림면에서 무료 의료봉사 펼쳐
고령군은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과 협력하여, 6월 10일(화)부터 11일(수)까지 2일간 쌍림면사무소 1층 대강당에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의료봉사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등 서울아산병원 의료봉사팀 16명이 참여하여 의료취약지역인 쌍림면 주민 12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진료와 상담 뿐 아니라 X-ray 촬영, 혈액·소변·심전도 검사, 약처방, 영양제 투여 등이 제공되어 어르신들의 진료 만족도가 높았다.
고령군,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 우수 홍보상 수상
고령군은 6월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해 ‘우수 홍보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국제관광전조직위원회와 (사)국제관광인포럼이 주최하고, ㈜코트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한국관광학회가 후원하고 UN Tourism과 PATA가 협력했다. 국내·외 지자체와 기초 자치단체, 호텔, 여행사, 항공사, 협력단체 등 4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총 406개 업체가 참여해 성황리에 관광전을 마무리했다. 고령군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산동고분군’과 UN Tourism 후보지 ‘개실마을’을 집중 홍보했다. ‘고령멜빙축제’와 고령 멜론을 주제로 한 룰렛 이벤트, SNS 게릴라 이벤트, ‘고고스트링밴드’ 마스코트를 활용한 부스 디자인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고령 멜론잼과 캐릭터 인형 등 기념품도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수상은 고령군 관광 브랜드 강화에 큰 의미를 더했다.
고령 대가야 고도 지정 기념식 개최 – 고령, 대한민국 다섯 번째 ‘고도(古都)’로 우뚝 –
고령군은 6월 9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고령 고도 지정 기념식’을 성대히 개최했다. 고령은 신규 지정되었다. 고령은 가야사 최대 전성기를 이끈 대가야의 정치·문화 중심지로, 지산동 고분군(유네스코 세계유산)과 궁성지, 주산성, 토기가마, ‘대왕(大王)명’ 토기 등 풍부한 유·무형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있는 역사 도시다. 이러한 역사적·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04년 제정된 「고도 보존 및 육성에 관한 특별법」시행 20년 만인 2025년 2월 18일 대한민국의 다섯 번째로 고령이 신규 ‘고도(古都)’로 지정되었다. 기념식에는 군립가야금연주단 공연, 판소리, 캘리그래피, 미디어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로 꾸며졌고, 국가유산청장, 인근 자치단체장, 지역 기관장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령군은 역사문화자산을 체계적으로 보존하며 도시 브랜드를 강화할 계획이며, 앞으로 고도 시행계획, 정체성 복원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노지감자 사러 개진감자직판장 오이소~
개진감자 영농조합법인은 6월 5일부터 노지감자 판매를 위해 개진감자 직판장(개경포로 1250)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진감자영농조합법인은 경북 지역 감자 생산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기술과 농업을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감자 생산을 추진하고, 지역 농민의 소득 증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개진감자 직판장(054-954-0222) 노지감자는 6월 5일을 시작으로 6월말(예정)까지 판매 예정이다.
고령군, [2025 경북농식품대] 참가 -4개 농식품업체 지역 대표로 나서-
고령군은 6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1홀에서 열리는 『2025 경북농식품대전』에 참가해 고령의 우수 농식품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K-경북푸드, 세계를 사로잡다!’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주최,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되며, 시군 대표 식품관과 주제전시관, 바이어상담회,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고령군에서는 대가야푸드, 화갑버섯농원, 호야네벌꿀, 고령예마을 등 4개 농식품 제조업체가 참가해 버섯 및 장류, 떡류, 벌꿀, 딸기퓨레 등 지역 특색을 담은 가공품을 전시·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비자 대상 직거래를 통해 업체 제품에 대한 인지도 제고는 물론, 실질적인 매출 증대도 기대된다. 또한, 해외 및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고령군 농식품의 유통망 확대와 수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3 댓글
잘 읽고 가요~~
아산병원!! ㅎㅎ
**